snom 기획 관련 자료

65
SNS & OPEN MARKET 2006311042 조조조 2006310034 조조조 2006310002 조조조 1

Upload: -

Post on 20-Aug-2015

209 views

Category:

Small Business & Entrepreneurship


3 download

TRANSCRIPT

Page 1: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2006311042 조태윤 2006310034 이상현 2006310002 곽영근

1

Page 2: SNOM 기획 관련 자료

사업 계획서 목차

사업개요 시장분석 상품 ( 서비스 ) 개요 SNS & OPEN MARKET 의 KANO 분석결과 방법론 웹 기획 운영기획 비용 /수입 분석

2

Page 3: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사업개요

스마트폰의 보급과 함께 SNS 의 역할이 커지기 시작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가능한 간단한 OPEN MARKET 을 열어 구입과 판매가 가능하도록 한다 .

스마트폰 사용자의 주측인 2~30 대를 겨냥한 패션분야사업과 접목하여 웹사이트 연동을 통한 web application 을 개발한다 .

비지니스모델은 플랫폼사업자로서 수요자와 공급자의 접점을 제공하는데서 수익모델을 찾는다 .

3

Page 4: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사업개요

SNOM 의 목적- 오픈 마켓을 이용한 수익창출

SNOM 의 사업 목표

4

사업자 측면 사용자 측면

SNOM의

목표

Page 5: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스마트폰 )

SKT57%

KTF37%

U+(LG)6%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10. 9월말)

한국방송통신위원회

5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수는 현재 9월말 기준 442 만 명에 달하고 있다 . 또한 올해 말까지 600 만명으로 늘어 날 것이라고 한국방송통신위원회에서 예상하고있다 . -> 현재 700 만명으로 확산과 테블릿 PC 의 등장으로 더 큰 어플리케이션 시장 기대

또한 통신사 설비경쟁을 유도하여 무선랜 (wi-fi) 이용 가능지역을 계속 확대 , 연말에는 6 만 6000 개소 까지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

Page 6: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스마트폰 )6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수는 현재 5 월말 기준 197 만 명에 달하고 있다 . 또한 올해 말까지 500 만명으로 늘어 날 것이라고 한국방송통신위원회에서 예상하고 있다 .

또한 통신사 설비경쟁을 유도하여 무선랜 (wi-fi) 이용 가능지역을 계속 확대 , 연말에는 6 만 6000개소 까지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

Page 7: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거래시장 )7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은 2010 년 ¼ 분기 시점에서 거래액이 5 조 906 억에 육박했을 정도로 현재는 6조원을 훨씬 넘는 거래액을 보이고 있다 .전자상거래 시장 중에서 우리나라와 같은 경우는 아직 시작단계이지만 해외에서 시작된지 2년만에 10% 거래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

Page 8: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social commerce)

8

SNS 를 접목한 social commerce 쇼핑몰이 존재하고 있다 . social commerce 쇼핑몰은 현재 유행하고있는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위크를 이용한 실시간 온프라인 시장

국내에서 social commerce 쇼핑몰이 이미 20 여개 업체가 오픈 했고 , 곧 10 개가 넘는 업체가 이 사업에 뛰어든다고 한다 .

.

Page 9: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 경쟁사 분석 )9

현재 sns 의 대표적인 사이트인 facebook에서는 소통의 채널을 넘어 상거래 플랫폼으로 활용하기 시작하였다 .

f-commerce 의 특징은 sns 의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그리고 구매자와 구매자간의 소통을 주고 받으면서 쇼핑을 한다는 것이 특징 !!!

Page 10: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 ( 경쟁사 분석 )

10

현재 이와 비슷한 형태로 11 번가에서 스마트폰 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서 보급하고 있으나 웹 페이지를 축소 했을 뿐 큰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다 .

국내에서는 아직 social commerce 시장이 미흡하다 .

Page 11: SNOM 기획 관련 자료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 실시간 거래

- 이미지 검색기능

- 판매자 , 구매자

실시간 소통

- 브랜드인지도 미약

- 소수의 초기

사용자

- 낮은 제품 수익성

- 낮은 투자비

- 한정된 타겟

- 급격한 스마트폰

보급률

- 개방된 시장 ( 오픈

API 제공 )

-SNS 이용자의 높은

관심 분야율 ( 패션

관련 )

-국내

socialcommerce

상용화 미비

- 기존의 대형

쇼핑몰

-다른 sns 의

오픈마켓 등장

- 낮은 시장장벽

SNS & OPEN MARKET 의 시장분석(SWOT)

11

SO 전략을 이용한 새로운 시장에대한 신규 아이템의 발빠른

진입 .

Page 12: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개요 (SNOM 이란 ?)

12

아이템 명 : SNOM(SNS & OPEN MARKET)

목적 : 오픈마켓과 SNS 의 특징을 부합시킨 실시간 이미지 검색 쇼핑 플랫폼 .

사용매채 : 개인 쇼핑몰 홈페이지 , 스마트폰

아이템 소개 : 스마트폰이라는 신규매체를 이용하여 유비쿼터스한 실시간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게 한다 . 단 , 상품을 이미지 검색을 통해 찾고자 하는 상품의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상품을 검색하여 판매자와 연결 시켜준다 .

Page 13: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개요( 주요기능소개 )

13

이미지 검색기능 :

자신의 원하는 상품을

발견했을 경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상품을 촬영하여

동일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개인샵과

연결해 준다 .( 기본적

텍스트검색기능도

함께한다 .)

Page 14: SNOM 기획 관련 자료

14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개요( 이미지검색 기능 )

이미지 검색기능 :

GazoPa 검색 엔진 .

이미지로 이미지를

찾는 검색엔진 .

70~90% 정도의

정확성 .

플리커 , 트위터 ,

뉴스사이트 등에서

이미지를 검색함 .

Page 15: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개요( 주요기능소개 )

15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능 : 원하는 상품을 검색했을 경우 스마트폰으로 접속되어 있는 판매자와 바로 상담이 가능하다 .

그리고 상품하나에 대한 스마트폰 유저들의 여러 상품평들이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상품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을 볼 수가 있다 .( 상품에 대한 정보 실시간으로 판매자와 실사용자들에게 얻을 수 있다 .)

Page 16: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개요( 주요기능소개 )

16

간단한 상품등

록 :

미니홈피와 같은

간단한 자신의

개인샵을 운영할

수 있고 자신의

물품을 바로 찍어

간단한게 편집을

하여 실시간으로

올릴 수 있다 .

Page 17: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KANO 분석

대상기능

- 실시간 판매상품 업로드 ( 바로 사진촬영하여 개인샵에 업로드하는 기능 )

- 실시간 이미지검색 기능 ( 원하는 상품을 봤을 때 , 바로 촬영하여 상품 이미지검색 )

- 실시간 상담기능 ( 스마트폰 메신저로 판매자와 구매자간의 실시간 상담 )

- 상품거래자의 위치알림 ( 위치를 측정하여 거래장소 협의 )

17

Page 18: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KANO 분석결과

* 개인 온라인 가게에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제품을 바로 등록할 수 있는 기능

매력요소 3/5 필수요소 1/5 무관심 1/5

*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발견했을 때 , 사진을 찍어서 바로 이미지 통한 제품검색기능

매력요소 4/5 필수요소 1/5 무관심 0/5

* 상품거래를 할 때 , 판매자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기능매력요소 1/5 필수요소 2/5 무관심 2/5

18

*분석결과 향후 계획-이미지검색을 통한 기존 open market 과의 차별화 전략-간단한 상품등록기능을 통한 판매자 수 증대-스마트폰의 위치기반 기능을 보강하여 성능요소로의 전의시킴

Page 19: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의 방법론19

Page 20: SNOM 기획 관련 자료

콘텐츠 기획 ( 메뉴 구조도 )

대분류 중분류

회원정보

회원등록

회원탈퇴

위치정보기입

상품구분

BEST

JACKET

TOP

BOTTOM

SHOES

ACCESSORIES

대분류 중분류

COMMUNITY

1:1 상담기능

SNS 검색 서비스

검색 상품 / 서비스 검색

회사정보

회사소개

이용약관

오시는 길

고객센터

개인정보취급방식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검색기능

텍스트 검색기능

음성 검색기능

이미지 검색기능 앨범

촬영

20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개인정보

판매자 위치설정

상품등록

등록상품 목록

판매자 정보 등록

구매자 위치설정

검색한 상품목록

Page 21: SNOM 기획 관련 자료

21

색상 컨셉 젋은 사람들의 귀여움과 다이나믹함의 느낌을 전달 해 줄수 있는 색상 .

주 계열 색상 : 파란색 ( 편안함과 산뜻함 )

찾고 있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디자인 핵심 타겟은 20~30 대이 여성들이기 때문에 귀여우면서 젋은 세대를 자 극하는 경쾌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

디자인 기획 ( 색상 컨셉 )

Page 22: SNOM 기획 관련 자료

22

찾고 있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디자인 핵심 타겟은 20~30 대이 여성들이기 때문에 귀여우면서 젋은 세대를 자 극하는 경쾌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

디자인 기획 ( 폰트 선택 )

즐거운 웹기획수업 즐거운 웹기획수업

즐거운 웹기획수업 즐거운 웹기획수업

123456

ABCDEabcde ABCDEabcde

Thank you Thank you

123456

기본 폰트선택 ( 개인샵의 글 경우는 자신만의 폰트사용 가능 )한글 :HY헤드라인 / 영문 :Arial - 한글과 영문이 가장 뚜렷하게 자세하게 표현되는 폰트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의 혼등을 줄인다 .

Page 23: SNOM 기획 관련 자료

23

메인 사진

회사정보 , 커뮤니티 ,Q&A, 약관 , 정책

회사 로고

로그인 정부

텍스트 정보

디자인 기획 ( 인터페이스 설계 )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는 좌측 상단에는 회사로 SNOM 의 뜨고 우측 상단에는 유저의 로그인 정보가 뜬다 .

*메인 상단에는 사진의 이미지가 주류를 이루고 바로 아래에는 사진에 대한 텍스트 정보가 입력된다 .

*하단에는 회사정보 , 커뮤니티 ,질문란 , 정보와 같은 내용들이 온다 .

Page 24: SNOM 기획 관련 자료

24

디자인 기획 ( 스토리 보드 )

S N O MSEARCH

Best 상품

Best 마켓

이미지 검색

S N O MSEARCH

Best 상품

Best 마켓

이미지 검색

S N O M

Page 25: SNOM 기획 관련 자료

25

디자인 기획 ( 스토리 보드 )

S N O M

촬영하기

즉시 검색하기

앨범 불러오기

자세히 검색하기

*즉시 검색하기 : 촬영한 이미지를 통해서 바로 검색하는 기능 .

*앨범 불러오기 : 이미 촬영한 이미지를 불러와서 검색하는 기능 .

*자세히 검색하기 :이미지를 통하여 검색을 기반으로 하지만 색상 ,브랜드 ,카테고리를 텍스트로 입력하여 좀 더 자세한 검색기능

Page 26: SNOM 기획 관련 자료

26

디자인 기획 ( 스토리 보드 )

S N O M

메인 사진

*개인 마켓의 화면 .

*개인 마켓화면에서도 마찬가지로 사진을 찍어 올리기와 앨범에서 불러와서 올리기 기능이 가능 .

*개인마켓 인터페이스는 이미지와 동일 .

*사진으로 포토뷰 형식과 텍스트로 보는 텍스트뷰 형식을 제공함 .

S-Market

소개글

바로 올리기

불러와서 올리기

사진사진사진

Page 27: SNOM 기획 관련 자료

27

디자인 기획 ( 스토리 보드 )

S N O M

메인 사진

*하나의 상품 사진을 클릭했을 경우 판매자가 올린 사진 을 모두 볼 수 있음 .

*노란색은 소장상품 / 파란색은 판매가능 상품

*하나의 상품에는 관련된 정보 구입시기 , 장소 , 판매가격 , 색상 ,브랜드 등등의 상품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 .

*상품평은 다른 구경을 한 스마트폰의 유저들의 반응 ,상품에 대한 정보 공유글들이 올라 옴 .

S-Market

메인 사진

상품정보 란

상품평

Page 28: SNOM 기획 관련 자료

28

운영 체제 : Windows

웹 서버 : Apache

웹 프로그램 개발 언어 : JAVA/SDK

데이터베이스 결정 : SQLite

프로그램 기획 ( 웹서버 결정 )

Page 29: SNOM 기획 관련 자료

29

사용자 판매자 관리자

회원관리 회원가입 , 정보수정 , 회원탈퇴 권한

회원가입 , 정보수정 , 회원탈퇴 권한 모든 권한

공지사항 검색 권한 검색 권한 모든 권한 ( 공지사항 등록 권한 )

검색 검색 권한 검색 권한 모든 권한 ( 상품 분류 등록 권한 )

상품등록 없음 등록 , 판매 권한 모든 권한

Mypage상품 검색 내역보기 , 회원정보 수정 권한 , 자주 찾는 판매자 조회 권한

상품 등록 현황 보기 , 회원정보 수정 , 위치 송수신 여부 권한 모든 권한

설정 버전 조회 , 도움말 조회 , SNS계정 동기화 , 개발자정보 열람

버전 조회 , 도움말 조회 , SNS계정 동기화 , 개발자정보 열람 모든 권한

프로그램 기획 ( 정책 결정 )

Page 30: SNOM 기획 관련 자료

30

이용자– 회원 가입회원 가입 시작회원 가입 시작

약관 보기약관 보기

메인 화면 이동메인 화면 이동

회원 정보 입력회원 정보 입력약관동의약관동의

데이터유효체크데이터

유효체크

회원정보 DB 입력회원정보 DB 입력

입력처리결과 체크입력처리결과 체크

가입처리 시 에러발생 출력가입처리 시

에러발생 출력

회원가입 성공 출력

회원가입 성공 출력

회원가입 성공 로그인

회원가입 성공 로그인

No

No

Yes

에러 발생

정상 처리

프로그램 기획 ( 로직 결정 )

Page 31: SNOM 기획 관련 자료

26

판매자 – 상품등록

상품등록 시작 상품등록 시작

판매할 상품 선택판매할 상품 선택

데이터유효체크

데이터유효체크

상품등록 출력상품등록 출력

상품정보 등록

상품정보 등록

Yes

처음이면

판매자 상품 리스트로 이동판매자 상품 리스트로 이동

상품 등록 성공상품 등록 성공

상품 정보 입력

상품 정보 입력상품 촬영상품 촬영

No

프로그램 기획 ( 로직 결정 )

Page 32: SNOM 기획 관련 자료

32

이용자 – 이미지검색 , 텍스트 검색

이미지 검색이미지 검색

이미지 출력이미지 출력

저장저장

No

서버 검색서버 검색

사진 검색사진 검색사진 촬영사진 촬영

상품리스트 출력상품리스트 출력

카메라사용카메라사용

Yes

세부 항목 입력세부 항목 입력

텍스트 검색텍스트 검색

텍스트 입력텍스트 입력

음성 검색음성 검색

Speech to textSpeech to text

프로그램 기획 ( 로직 결정 )

Page 33: SNOM 기획 관련 자료

33

SNOM 운영 기획 ( 마케팅 )

• 인터넷을 이용자가 정보를 찾을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포털사이트에 등록

• 노출되는 부분에 비해 클릭율이

높고 , 한번의 마케팅으로 꾸준한

신규 방문자 확보

•검색 빈도가 높은 네이버 , 다음 ,

구글에 등록

검색엔진 등록

Page 34: SNOM 기획 관련 자료

34

SNOM 운영 기획 ( 마케팅 )

@ 소셜 마케팅

Page 35: SNOM 기획 관련 자료

SNOM 운영 기획 ( 마케팅 )

35

전문 분석 사이트를 이용한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분석자료 도출 .

어플리케이션 로그분석 (http://www.logger.co.kr)

Page 36: SNOM 기획 관련 자료

36

업데이트

SNOM 운영 기획 ( 마케팅 )

Page 37: SNOM 기획 관련 자료

37

누구든 올리고 , 답변하고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공간 .

어플리케이션의 특성상 페이지뷰의 영역 제한이 많기 때문에 마이크로 블로그 형식의 커뮤니티 툴 사용

SNOM 운영 기획 ( 마케팅 )

커뮤니티

Page 38: SNOM 기획 관련 자료

38

어플리케이션의 특징상 비교적 적은양의 트래픽과 사이트 용량이 예상되므로 웹호스팅을 사용한다 .

스타호스트 (http://www.starhost.co.kr)

SNOM 운영 기획 ( 마케팅 )

호스팅 등록

Page 39: SNOM 기획 관련 자료

39

보충 자료-개발비용 측면-수익산출 측면

-기능기술적 측면

Page 40: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경제성분석 모형

40

경제성 분석

비용요소

수익

광고비

수수료

프리미엄

Page 41: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41

항목 가격

PC 4 대 208 만원

웹 호스팅 61 만원

사무가구 62 만 9천원

사무기기 126 만 6천원

총합 : 458 만5천원

Page 42: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42

항목 가격

사무실 임대료 40x12=480 만원( 보증금 500 만원 )

인건비 250x4x12= 1 억원

전기료 87 만 4천 7백원

검색 브랜드 6000 만원

총합 : 1 억 7067 만4천 7백원

*사무실 임대료는 시흥시 정왕동 14.83평 평균 월세 가격이 40 만원 측정 . ( 보증금 500 만원 12 개월 분할 )*인건비는 초기 프로그래머 기본 월급 250 만원 측정 . 3 년차 모바일 프로그래머 평균 초봉 기준 : 4 년차 프로그래머 조언 .( 어니언 ,위시쿠폰 )*검색 프리미엄 서비스는 브랜드검색 부분에서 1000 만원 /1 만회 노출 상품 이용 ( 초기시장 선점을 위해서 6 개월간 프리미엄 서비스 검색광고 이용 .)

Page 43: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43

*검색조건-66㎡이하 면적 /일반 사무실형 /역세권 도보 10 분거리 /층수 상관없음 .

*정왕동 사무실 검색 *구로동 사무실 검색

Page 44: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44

* 정왕동 일반사무실 49㎡=14.83평 보증금 500 만원에 월세 40 만원

* 구로동 일반사무실 60㎡=18.18평 보증금 600 만원에 월세 60 만원

*구로동 사무실의 이점- 동종업게 밀집지역으로 새로운 정보 얻기가 쉬움 .- 서울과 가까운 거리로 투자자들의 접촉이 쉬움 .

( 이점 수치화 방법 ): 동종 업게 정왕동 30 개 업체와 구로동 30 개업체의 매출을 비교하여 지리적 이점으로 구로동의 매출이 더 높다면 매출차익을 계산하여 평균을 내어 구로동 사무실의 이점을 수치화 함 .

Page 45: SNOM 기획 관련 자료

45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정왕동 사무실의 이점- 이동 시간 = 1 시간 왕복 2 시간 X 2 만원 = 4 만원 - 교통비 왕복 1600 원 X 2 =3200 원- 하루에 43200 원 주 6 회 일 43200 원 X 6 = 25 만 9천 2백원 X 4 주 = 103 만 6천 8백원 X 3 명 =311 만 4백원 ( 한달 간 손실 비용 ) 1 년간 =3천 7백 3십 2만 4천 8백원- 보증금 100 만원 연금리 4% =104 만- 월세 차익 월 20 만원 -> 20(F/A , 0.3% ,12) = > 24 X 12.167 = 292 만원 *총합 : 4천 1백 2십 8 만 4천 8백원

Page 46: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46

*본체 (200w)355,000 원 X 4 대 =1,420,000*모니터 (100w)130,000 X 4 대=520,000*MAC OS45,000 X 4=140,000총합=2백 8 만원

Page 47: SNOM 기획 관련 자료

47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가비아 호스팅업체 비즈니스 형으로 12 개월 600,000 원 ( 설치비 10,000원 )

*서버컴퓨터 같은 경우는 서버컴퓨터의 용량이 문제가 아니라 빠른 서버전상망을 갖추고 있는 업체를 통해서 빠른 서비스를 제공 .

Page 48: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48

*책상62,750 X 4 =251,000 원*의자24,190 X 4=96,760 원*스탠드 (27w)70,310 X 4=281,240 원

총합 = 6십 2 만 9천원

Page 49: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49

*정수기 (160w)250,000 원 *에어컨 (2000w)216,000 원*아이팟 X 2 대=800,000 원

*총합 =1백 2십 6 만 6천원

Page 50: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50

*에어컨을 제외한 사무용품 합은 487w 이다 .*하루에 10 시간을 일한다고 했을때 0.487kw X 10 시간 X 25일 =121.75KW*1 구간 : 100kw x 56.20 원=5620 원 2 구간 : 21.75kw x 116.10 원=2525 원*1 년 전기료 = 8145 원 x12개월=97,740 원

*냉난방기는 7 월 ~2 월까지 8개월간 사용시 2kw x 10 시간 x 25일=500kw 97,120 원 *8 개월 =- 총합 :776,960+97,740= 87 만 4천 7백원

*전기세는 누진세가 적용됨 .1 단계 : 100kWh X 56.2 원 = 5,620 원2 단계 : 100kWh X 116.1 원 = 11,610 원3 단계 : 100kWh X 171.6 원 = 17,160 원4 단계 : 100kWh X 253.6 원 = 25,360 원5 단계 : 100kWh X 373.7 원 = 37,370 원

Page 51: SNOM 기획 관련 자료

51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검색사이트 등록을 위해서 쇼핑사이트 영향력 정도를 조사하여 네이버와 다음을 선택 .

*쇼핑사이트의 영향력으로 네이버의 유입비율이 가장 높은 평균 38% 로 초기시장 선점을 위해서 영향력이 가장 높은 네이버에 검색사이트 등록기재 .

Page 52: SNOM 기획 관련 자료

52

*네이버 검색등록 비용 무료 .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Page 53: SNOM 기획 관련 자료

53

*검색 프리미엄 서비스는 브랜드검색 부분에서 1000 만원 /1 만회 노출 상품 이용*초기 쇼설커머스 시장 선점을 위해서 6 개월간 이용 -> 6000 만원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Page 54: SNOM 기획 관련 자료

54

*창업지원 프로그램 (www.changupnet.go.kr) - 중소기업청 지원*선정시 최대 5천만원지원 ( 예비창업자의 경우 10% 자금부담 ,학생은 5% 부담 )

SNS & OPEN MARKET 비용요소

Page 55: SNOM 기획 관련 자료

55

SNS & OPEN MARKET 벤치마킹 ( 오픈마켓 성장 추이 )

기획중인 사업의 유사한 업종형태인 오픈마켓의 시장규모 성장추이와 소셜커머스 시장의

성장추이를 분석하여 사업의 수익성을 산출하는데

참고함 월 성장률 60%

연 성장률 20%

Page 56: SNOM 기획 관련 자료

56

SNS & OPEN MARKET 벤치마킹 ( 벤치마킹 대상 선택 )

*오픈마켓 TOP2 의 방문자 비교 - 옥션과 G 마켓비교시 => 옥션의 주 방문층은 3~40 대 남성의 비율이 많은 반면 G 마켓의 방문층은 학생층과 2~30 대의 직장인 비율이 많음 ->> G 마켓을 유사사이트로 보고 벤치마킹 함

Page 57: SNOM 기획 관련 자료

57

SNS & OPEN MARKET 벤치마킹 ( 벤치마킹 대상 경영성과 )

Page 58: SNOM 기획 관련 자료

58

SNS & OPEN MARKET 벤치마킹 ( 벤치마킹 대상의 방문수 )

www.esellers.co.kr ( 오픈마켓 분석 ,지원사이트 )

1일 1 회이상 이용자 30,533,250 명 (3.701 만명 *82.5%)

G 마켓 1일 평균방문 회수 515,471 회 (51 만 )

1일 G 마켓 방문 비중 515,471/ 30,533,250= 0.01688

약 1.7 % 접속

Page 59: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수입요소59

항목 가격

등록비 0 원 ( 무료 )

수수료 ( 상품조회 ) 4 원 ( 클릭 횟수 )

수수료 ( 배너광고 ) 3 원 ( 클릭 횟수 )

프리미엄( 검색 )5000 원 (1개월 )

( 폰트 )750 원 (1건당 /1 개월 )

한 상품에 대한 연간수익 ( 평균 )

(3Cx5%)+4C+1530Q

수익수수료

프리미엄

등록비

*등록비는 오픈마켓 옥션 ,G 마켓 , 인터파크 ,11 번가 평균 한건당 등록비 0 원 .*수수료 상품조회비 CPC 가격을 4 원 (1 회 ) 수수료 배너광고비 CPC 가격을 3 원 (1 회 ), 배너광고 평균 클릭률 (5% 내외㈜로거

http://www.logger.co.kr)*프리미엄은 기간제 1 개월 기준 5000 원책정 . 폰트사용시 1건당 /개월 300 원 책정 . 5000*0.03+0*0.57+750*0.4=450 원( 기대값 )

(G 마켓 "의류 "키워드 검색 상품중 141/4744( 목록 )=0.029721754%=0.03 의 상품이 프리미엄등록중 ) (G 마켓 "의류 "키워드 검색 프리미엄폰트 1899/4744( 목록 )=0..4002951098%=0.4 의 상품이 프리미엄등록중

(C= 방문자 수 ,Q= 프리미엄상품 )

Page 60: SNOM 기획 관련 자료

60

SNS & OPEN MARKET 수익산출

Page 61: SNOM 기획 관련 자료

61

SNS & OPEN MARKET 수익분석 (몬테칼로시뮬레이션 )

최빈치 (5,000)최저치 (1,000)최상치 (10,000)

450( 기대값 )=5000*0.03+0*0.57+750*0.475

0

7,145,827( 월간비용 )

= 4800000+5000000(A/P, 4%, 5)+{(2500000*2*3)(A/P, 4%, 5)}+(2500000*2*12)+60000000(A/P, 4%, 5)+4585000(A/P, 4%, 5)+874700(A/P, 4%, 5)=0.2246

4800000+2201080+3369000+60000000+13476000+1029149+874700=85749929

월평균 수익 (-407,329)

표준 편차 (±6,992,059)

최빈치 (110,000)최저치 (11,000)최상치 (165,000)

Page 62: SNOM 기획 관련 자료

SNS & OPEN MARKET 사용자 추이62

ㅡ상품수

Page 63: SNOM 기획 관련 자료

결론63

SNS & OPEN MARKET 사용자 추이

연간 수익 (+14,834,46

7)

향후 발전 가능성이 돋보이며 연간 수익이

매우 좋을 것으로 예상 됨

Page 64: SNOM 기획 관련 자료

디자인 기획 ( 이미지 검색 기능 )64

구글 (Similar Image labs) 파란닷컴 - 푸딩 ( 얼굴인식 서비스 )

Page 65: SNOM 기획 관련 자료

65

SNS & OPEN MARKET 의 상품 ( 서비스 )개요( 이미지검색 기능 )

이미지 검색기능 :

GazoPa 검색 엔진 .

이미지로 이미지를

찾는 검색엔진 .

70~90% 정도의

정확성 .

플리커 , 트위터 ,

뉴스사이트 등에서

이미지를 검색함 .